본문 바로가기
철도 출사기/지나가는 열차들

2023. 9. 1. 임시열차 지나가는 열차들

by 용구없다 2023. 9. 17.
반응형

8월이 지나고 9월이 왔지만, 한낮에 덥기는 여전하다.

어느 동호회 카페글 중에 임시열차 운행한다는 글에 보고 나서 출사했다.

출사하기에 앞서 전동킥보드를 몰고 갈까 고민끝에 몰고 가기로 결정해 전철을 싣고 공덕역에서 내려 전킥을 타고 삼각지고가차도교에 도착했다.

 

 

 

에코레일 #4521 [서울 - 포항]

 

 

첫 번째 임시열차는 서울에서 출발해 포항으로 가는 자전거 전용 편성 열차인 에코레일 열차였다.

낮 시간인데 왜 포항으로 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새마을호(단체관광열차) #H4353 [수색 - 도라산]

 

 

삼각지고가차도교에서 마치고 다음 목적지는 운천, 임진각으로 향해 전킥타고 효창공원앞 역에 도착해 전철을 싵고 문산역에 도착한 뒤 전킥을 타고 운천역 근처 농로에 도착했다.

여유가 있는지 영상 촬영 연습을 한 뒤 건널목음이 울리자 수색에서 출발한 회송열차가 도라산역으로 향하고 있다.

영상을 담은 뒤 바로 임진각으로 향했다.

 

 

 

새마을호(단체관광열차) #4353 [도라산 - 천안]

 

 

오랜만에 임진각에 도착했는데 곳곳에 변함이 있고 오래전에 왔었던 임진각 전망대 건물은 공사로 인해 폐쇄한 지 오래고 대체 전망대에서 두 번째 임시열차를 기다리는 끝에 도라산역에서 출발한 천안행 새마을호 단체관광열차가 임진강철교를 건너고 있다.

평화열차 보이는 전세열차로 단체관광객들이 평화통일과 안보 관련 여행을 마치고 천안으로 돌아가고 있었다. 

사실.. 원래는 ITX-새마을호 객차형으로 지칭하고 싶었지만, 다른 분들이 그냥 새마을호로 지칭하니까 따라갈 수밖에 없었다.

 

 

 

E-트레인 #D4803 [수원 - 수색]

 

 

이후 전킥타고 문산역에 도착해 전철을 싣고 수색역에 도착한 뒤 전킥을 타고 가좌역 앞 육교에 도착해 세 번째 임시열차는 남원역에서 출발해 수원역에 도착하는 E-트레인 열차였다.

수원역에서 운행을 마치고 회송열차를 기다리는 끝에 어두운 밤이지만, 영상을 담고 마무리를 지었다.

 

 

 

 

사진은 2023. 9. 1. 삼각지고가차도교(1번 ~ 5번 사진), 운천역 근처 농로(6번 ~ 12번 사진), 임진각(13번 ~ 18번 사진), 가좌역 앞 육교(19번 ~ 20번 사진)에서 촬영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