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뱃길과 자동차 그리고 하늘/자동차와 상용차

경기도 최초로 광역버스 - 현대 유니버스 엘레강스 좌석형 버스

by 용구없다 2009. 5. 23.
반응형

경기도 최초로 현대 유니버스 엘레강스 좌석형 버스를 도입했다.


주로 현대주력차 쓰는 업체는 에어로 스페이스 LS/LD 신차도입이 대부분인데 서서히 단종되어 가고 있자 마침내 현대차가 유니버스 엘레강스 좌석형 버스가 출시되었다.


가장 먼저 도입한 업체는 고양시 버스업체인 명성운수가 먼저 도입했다.


사실.. 그 업체는 대우차 주력 쓰는 광역버스라 웬일인지 현대차가 신차도입은 처음이다.


처음 도입 시 시험운행을 치렀는데 결과는 거의 만족할 정도였다.


그래서 그런지 때마침 대차될 시기에 추가로 도입한 뒤 정식으로 운행하기 시작했다.


몇 개월 뒤 파주시 버스업체인 신성교통도 마찬가지로 신차 도입했다.


아마도 가장먼저 도입한 버스업체를 본뒤 대차될시기에 맞춰 직행버스를 포함한 서둘러 도입했다.


그 이후에도 경기도 내 2개 업체에도 디젤과 CNG 버스 각각 도입한 것으로 확인했다.











경기도 최초로 현대 유니버스 엘레강스 좌석형 버스 도입했는데 정작 서울시 광역버스 신차 도입은커녕 오히려 조금씩 사라져가는 추세다.


지난 2004. 7. 1. 버스개편으로 먼저 운행을 시작했지만 지난 2006년 경기도도 노선은 유지한 채 버스 개편하자 마치 도전장을 내밀은 듯했다.


세월이 지날수록 경기도 버스는 특히 광역버스 쪽이 빠르게 확산되어 서울보다는 경기도 쪽이 많아졌다.


그러나 서울시는 개편 후부터는 큰 변화는 없어 그저 제자리만 돌지만, 더군다나 광역버스체계는 거의 신경 밖에 있어 언제 신경 쓸지는 미지수다.





사진은 2009. 5. 3. 대곡역 앞에서 촬영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