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철도 출사기/지나가는 열차들

장항선 오산리 - 대야 구간 이설 전 지나가는 열차들

by 용구없다 2021. 1. 11.
반응형

지난 2020. 12. 10. 옛 군산선이자 지금의 장항선 익산 오산리 - 군산 대야 구간을 고가교 신 선로 이설했다.

 

1912년 3월 6일 개통한 군산선은 개통 당시 호남선 지선이었지만, 1925년 6월 5일 조선총독부 전국의 철도 노선 명칭 재정비로 이리(지금의 익산) - 군산 구간을 별개의 노선 되어 2008년까지 운용했다.

 

2008년 1월 1일 금강하구둑 구간 장항선 신 선로와 연결되어 장항선으로 편입되고 남은 옛 군산선 구간인 오산리 - 대야 구간이 마침내 2020년 12월 10일 군장산단 인입철도 개통과 동시에 고가교 신 선로 이설되어 이제 옛 군산선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옛 군산선 역사 속으로 사라지기 전 영상을 담은 사진화로 캡처했다.

 

 

 

 

무궁화호 #1560 [익산 - 용산]

 

 

 

 

화물열차 #3432 [광양 - 신례원]

 

화물열차와 산책하시는 인근 주민 두 분이랑 묘한 분위기라고 할까..

 

 

 

 

 

무궁화호 #1557 [용산 - 익산]

 

 

 

 

ITX 새마을호 객차형 #1158 [익산 - 용산]

 

 

 

 

화물열차 #3080 [신광양항 - 군산]

 

 

 

 

ITX 새마을호 객차형 #1153 [용산 - 익산]

 

 

 

 

무궁화호 #1562 [익산 - 용산]

 

 

 

 

ITX 새마을호 객차형 #1155 [용산 - 익산]

 

 

영상은 무사히 담았지만 그때 철도태업 또는 준법투쟁으로 일부 열차 운행이 20여 분 이상으로 지연이 발생했다.

 

 

 

 

사진은 2020. 11. 27. 오산건널목 근처 농로길(1번 ~ 11번 사진), 임피 2 건널목 사거리 농로길(12번 ~ 19번 사진), 군산 상전마을 오거리(20번 ~ 26번 사진), (신) 대야역 부근 농로길(27번 ~ 29번 사진) 촬영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