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닛산 큐브는 박스형 모양으로 만든 자동차다. 본래는 일본 국내에서만 판매목적용인데 흔히 일명 '효리차'라고 불러진 이후 국내 젊은 운전자들이 큐브를 구하고 싶었지만 그리 쉽지는 않았다.
큐브 3세대 나오기 이전차는 2세대 자동차라(2002년 발매) 구매대행을 통해 병행 수입한 게 대부분이며, 일부는 중고까지 들어오기도 했다. 우핸들이라 일본 내수용이니 당연하다.
이렇게 하나둘씩 인기 얻게 되자 6년만인지 큐브 3 나오자 미국 등 외국시장에 진출했고 우리나라(한국)도 지난 2011년에 정식으로 수입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집으로 귀가하는 중에 주차된 닛산 큐브 3가 있었다.
정식으로 수입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와이퍼를 주목해보니 우핸들인 일본 내수용이었다.
사실.. 정식으로 수입된 큐브 3는 번호판은 가로형 번호판 달린 반면 일본 내수용은 일반형 번호판에 달려있었다.
구분할 부분은 우핸들만이 아니었다.
우측통행 말하자면 좌핸들 큐브 3 트렁크 문 열릴 때 오른쪽으로 열리고 일본 내수용은 왼쪽으로 열린다.
창문 일체형 도어라고 할까?? 마찬가지로 좌핸들은 오른쪽방향에 일체 되었고 우핸들은 왼쪽방향에 일체 되었다.
이게 닛산 큐브의 좌우 차량의 3가지 구분형태다.
이렇게 정식으로 수입했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큐브 소유한 운전자들은 좌핸들 마음에 들지 않고 우핸들이 선호한다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사진은 2011. 1. 15. 동인천역 앞 배다리거리에서 촬영했습니다.
반응형
'뱃길과 자동차 그리고 하늘 > 자동차와 상용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폐식 창문개조 후 중고수출대기 중인 금호고속 에어로퀸 (0) | 2012.02.29 |
---|---|
소신여객 소속으로 들어온 낯선 현대버스 (0) | 2012.02.09 |
항구에서 수출대기 중인 중고버스와 트럭 (4) (0) | 2011.06.08 |
90년대 한국에서 희귀로 굴렀던 SISU(시수) 24.5톤 덤프트럭 (0) | 2010.12.29 |
인천항에 나타난 캐림 트레일러트럭들 (0) | 2010.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