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과 잡동 사니/옛날 철도 사진들

1987년 충북선 침수

by 용구없다 2007. 8. 22.
반응형

1987년 7월 22일 국지성 집중호우로 금강 하천 범람으로 인해 청원군 강내 면적이 80ha 수해피해를 입었다.

 

이 때문에 청원군 구간 지나는 충북선 선로까지 침수피해를 입었다.

 

 

 

확대하고 싶으시면 이미지를 클릭하시고 좌측 위에 원본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PC에서만 해당)

 

 

하천에 강물이 불어나 마치 호수처럼 변해버려 비가 며칠씩 내려 보통 하천이었다가 갑작스럽게 급속도로 불어나는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하천 그 옆에 충북선 선로까지 침수피해를 입어 통일호 열차가 침수 피해 지역 앞에 멈추자 오고 가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그 당시 선로 침수피해 지점 앞에 있던 통일호 열차는 천안, 조치원방면인지 제천방면인지 알 수 없다.

 

 


원본을 확대하고 싶으시면 이미지를 클릭하시고 좌측 위에 원본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PC에서만 해당)

 

 

통일호 열차 안에 있던 승객들은 전부 열차에서 내려 다음역 까지 철길로 계속 걸어가야 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로인해 응급복구할 때까지 임시반쪽 기, 종착역으로 변했고 철길로 걸어가는 승객들은 다음역 에서 항의하거나 환불했을께 뻔할 것 같다.

 

 

 


사진은 2007. 6. 13. 촬영, 사진 자료 출처는 청원군 사진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