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잠깐 서울에 갔다 오고 집으로 가기 전 뭔가 발견했는데 다름 아닌 진화영맨 네오플랜 JNP6127K 하이데커형 관광버스다.
네오플랜은 독일의 버스제조업체지만 중국 진화영맨이 네오플랜과 기술제휴로 중국공장에서 제조되어 한국에서 수입했다.
전고는 3.6m 정도며, 전장은 12m 엔진은 두산 DV11 430PS 장착했고 미션은 ZF로 추정된다.
운전석이 보통버스보다 낮다 보니 저 운전석 관광버스다.
전면 그릴에 네오플랜이나 진화영맨 대신 벤츠 엠블럼에 붙였다.
몇몇 기술이 벤츠와 연관있는 걸로 보이기도 하다.
전라도에서 온 단체관광객들이 신도나 장봉도에서 며칠 머무는 중에 운서역에 주차하고 있었다.
사진은 2014. 1. 15. 운서역 주차장에서 촬영했습니다.
반응형
'뱃길과 자동차 그리고 하늘 > 자동차와 상용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라고와 프리마 펌프카 (0) | 2014.03.13 |
---|---|
나란히 정렬한 볼보 덤프트럭 (0) | 2014.03.05 |
구멍을 낸 삼성여객 뉴 슈퍼 에어로시티 F/L의 엔진룸 뚜껑 (0) | 2013.12.26 |
경기도 시내버스 옛 공용 도색과 유사한 창원 시내버스의 간선형 도색 (0) | 2013.03.23 |
현대트럭과 버스 모델 체인지 후 전작과의 비교 (0) | 2012.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