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철도 출사기/지나가는 열차들

장항선을 경유한 서울교통공사 4호선 D450 다원시스 전동차

by 용구없다 2023. 1. 9.
반응형

일로역에 대불선에서 시운전을 마치고 서울로 올라가는 예정인데. 뜻 밖에도 장항선을 우회로 경유한다는 정보공개 제목을 통해 카페 소식을 들었다.

로지스에서 운행경로를 보니까 익산역을 거치고 동익산역을 또 거쳐서 목천신호소를 지나 장항선을 경유해서 서울로 올라간 것이었다.

당초 지난 2022. 12. 21. 갑종회송으로 운행할 예정인데 호남 서해안 지역에 폭설로 운휴를 했다고 하지만, 어떤 분의 들은 얘기로는 뭔가 이상이 있는 거로 발견해 2023년 1월 초순으로 연기하고 추가적인 시운전을 마치고서야 이날 우회로 운행했다.

장항선 비전철 재래 단선 구간 중 광천역 주변에 결정했는데 이날 여기에 방문한 분들이 각각 여러 명이 왔었다.

일로역에서 1시간 4분 늦게 출발로 익산역에 도착했더니 지연시간이 점점 벌어진 끝에 2시간 45분 늦게 광천역에 도착하여 영상을 담았다.

광천역에서 마주 오던 새마을호 열차 교행으로 거의 3시간 가까이 늦게 출발했다.

 

 

 

 

 

굳이 장항선을 우회로 운행하는 이유가 호남선의 선로 용량이 포화 되었다는 애기가 들었다고 하지만, 뭔가 신빙성이 좀 낮은 느낌이 들고 아무래도 목천신호소로 지나가라는 여객열차처럼 시험 삼아 운행한 거로 보인다.

일회성 시운전 인지는 다음 D451 편성때나 아니면 다른 철도차량이 일로역 대불선에서 시운전을 마치고 갑종회송때 지켜볼 수밖에 없다.

 

 

 

 

사진은 2023. 1. 3. 광천읍 신진건널목에서 촬영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