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수출대기 중인 대우트럭이었다.
헌데 뭔가가 주목할 점이 보였다.
바로 우핸들 트럭이었다는 점. 인도기업 타타에게 인수한 후 수출할 때 대부분 타타마크로 수출하는데(좌우핸들이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우마크로 수출하는 것은 너무나 기쁘다.
예전에도 대우트럭 우핸들 수출한 적 있어 외국사이트에 뉴질랜드에서 대우트럭 사진을 본 적이 있었다. 수출할 곳이 분명 좌측통행 국가다.
아마도 (구) 대우그룹 시절 해외각국 현지 공장이나 건설사업 했지만, 부도와 그룹 해체 이후 각 국가에서 대우가 마음속에 깊어 그냥 대우마크로 수출하는데(인도, 쿠웨이트 등 타타마크로 수출) 비록 인도기업 이지만, 그래도 대우트럭 수출은 계속될 것이다. 쭈~~~~~~~~욱
사진은 2006. 7. 7. 인천항 4부두 쪽 담장에서 촬영했습니다.
반응형
'뱃길과 자동차 그리고 하늘 > 자동차와 상용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에서 운행하고 있는 일본 믹서 트럭(레미콘)들 (2) | 2007.11.20 |
---|---|
기아 '라이노' 중형트럭의 그리움 - 히노 500시리즈 트럭 (0) | 2007.11.05 |
공항철도 '현대 에어로 하이 스페이스' 사명 변경전과 변경 후 (0) | 2006.11.09 |
인천항에 수출대기 중인 현대 파워트럭 믹서 트럭(레미콘) (0) | 2006.07.09 |
영동선 강릉 - 동해 철도 연계수송 (0) | 2005.06.27 |